본문 바로가기

그간 개인 창고로만 사용했던 비밀공간을 분위기있는 음악들과 함께 공개해봅니다.

 

분위기있고 감미로운 음악들을 모아 '뉴필링럽'이라는 소규모 커뮤니티를 오래동안 운영해왔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컴퓨터 앞에 앉아 오랫동안 대화를 나누고 정보를 교류하며 PC를 통한 온라인 커뮤니티가  활기를 띠어 '뉴필링럽'도 여러 회원님의 적극적인 참여속에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눈부신 IT의 발전과 함께 보다 편리함과 휴대성을 주 무기로 하는 스마트폰에 밀려 한 구석으로 밀려난 데스크탑 PC!

데스크탑 PC 사용 빈도수가 줄어들는 것에 비례하여 '뉴필링럽' 홈피의 방문객 수는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분위기있는 음악 감상'을 주 테마로 했는데 스마트폰에서는 음악을 들을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뉴필링럽' 홈페이지는 윈도우 환경 익스플로러 9.0 이하 버전에만 최적화되어 있었는데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이고 아이폰은 다른 방식이기에 모처럼 '뉴필링럽' 을 방문해도 음악이 재생되지 않는 것입니다.

 인터넷을 접속하는 웹브라우저가 과거에는 익스플로러가 국내에서 시장을 장악했으나 최근에는 구글의 '크롬'이 여러모로 편리하고 확장성이 뛰어나기에 많은 분들이 크롬을 사용하는 것도 큰 이유가 되고요..  크롬으로 접속하면 호환성이 떨어져 음악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프로그래밍을 새로 하면 되겠지만 비 전문가로서 불가능했기에 최소한의 조치를 취했습니다만 그 효과는 별로 없었습니다.

 

 시대의 변화와 능력 부족으로 홈피 운영의 한계를 느껴  '뉴필링럽' 운영을 더 이상 하지 않기로 어려운 결단을 내리고..

그간 수집했던 좋은 음악들을 이곳에서 조금이나마 이어가려 합니다.

 

이곳에서 음악을 play시킴이 음악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것을 잘 알기에 공개적으로 크게 벌려 나갈 수 없습니다.

음악은 저작권법에 민감하지 않은 오래된 분위기있는 연주곡, 외국 팝 중심으로 올려보겠습니다.

저작권에 위배된 영상이나 글, 음악 지적해주시면 바로 삭제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 음악과 사진, 정보들이 조금이나마  삶에 여유와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면 큰 보람을 느끼겠습니다.

 

부족한점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면 바로 반영하고 수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